[한국토지주택공사]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
○ 공모 내용
- 공기업에 대한 고정관념·정형화된 이미지에서 벗어나 캐릭터를 통해 친근하게 국민께 다가가
소통하는 한국토지주택공사의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합니다.
○ 활용 예정 매체
- 유튜브, SNS, 홈페이지, 이모티콘, 굿즈 등 다양한 콘텐츠에 활용
○ 디자인 방향
- 키워드: 귀여움, 트렌디, 소통, 독창성
- LH 한국토지주택공사의 명칭과 긍정적 이미지가 떠오를 수 있는 귀여운 디자인
- 다양한 플랫폼과 매체 변화에 최적화된 트렌디한 캐릭터
- 누구나 쉽게 다가가 소통할 수 있는 친근한 캐릭터
- 국·내외에 상용화된 적 없는 순수 창작 디자인
- 다양한 매체 적용 및 굿즈 제작을 고려한 디자인
- 메인 캐릭터(주인공) + 서브 캐릭터(패밀리, 프렌즈 등 1~2종) 제안 시 가산점 부여
- 사명·CI를 이용한 단순 캐릭터 개발 지양
※ 참고 캐릭터 : 선호 작품 및 진주시 하모(https://www.jinju.go.kr/00135/01109/06747.web)
○ 공모 자격
- 만 19세 이상 누구나
- 개인 또는 팀(최대 3인) 참여 가능
※ 팀 응모 시 상금은 팀단위(대표 1명)로 지급
○ 공모 기간
- 접수 기간: 2025. 4. 22(화) ~ 2025. 5. 22(목)
- 결과 발표: 2025년 6월 초 예정
○ 시상 내역(총 상금 700만원)
- 대상 1명/팀 : 상장 + 500만원
- 우수상 1명/팀 : 상장 + 100만원
- 장려상 2명/팀 : 상장 + 50만원
○ 출품 규격
- [제출 형식]
- JPG 또는 PNG 이미지 파일
- [필수 구성]
- 캐릭터 소개
- 기본 턴어라운드 3종 (정면, 측면, 후면)
- 응용 동작 5종 (예 : 물건을 들고 있는 동작, 먹는 동작 등)
※ 수상자에 한해 원본 작업 파일(ai, 300dpi 이상) 요청 예정
○ 문의
- 홈페이지 참조